공약 후보자
-

공약 분야

구 동해남부선 폐선부지 활용

구 동해남부선 폐선부지 및 폐철도를 활용하여 산책로, 레일바이크 등 시민공감대 형성을 통해 경주가 가진 관광도시 이미지에 그린환경을 더해 테마가 있는 도시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공설시장 현대화 및 직거래 장터 활성화

외동공설시장 시설현대화사업과 더불어 지역에서 생산되는 값싸고 저렴한 우수 농수산물을 직거래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를 늘려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민들의 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주민생활의 안정을 꾀하고 소외받는 지역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농산물가격안정조례를 비롯한 밭직불금 조례제정, 녹색구매조례 제정에 앞장서겠습니다.

부영 사랑으로 울산시내버스 단지 내 경유

외동지역 대단지아파트 부영사랑으로(3,230세대) 입주민의 가장 큰 불편사항.

부영사랑으로 입주민들은 지역특성상 경주와 울산의 경계선상에 위치하여 입주민의 60%이상은 울산지역으로 직장, 학교 등을 오가고 있으며, 경주 시내버스는 단지 내 정류장을 경유하고 있으나, 울산 시내버스는 그렇지 않아 약 15여분의 도보를 통해 버스를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므로 노약자 및  어린아이들은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기에 경주시와 울산시에 업무협조를 통해 단지 내 경유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입실 외동 미소지움 앞 하천정비사업 개선

인근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산책로 조성을 통해 보행로의 역할을 넘어 삶의 질과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산책로 주변 경관조명 설치, 강변 게이트볼장 신설, 운동기구 설치 등.

외동미소지움 아파트 입구 레미콘회사 이전

외동미소지움 아파트 입구에 위치한 레미콘회사의 레미콘차량 운행으로 인한 소음, 분진 등으로 인해 주민의 불만이 커져가고 있기에 레미콘회사 이전을 통한 안전성확보 및 주민주거 환경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