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s from 이재명의 페이지's post



울산 남구 주민들의 삶을 책임질 일꾼, 기호 1번 최덕종 후보와 함께 울산 시민분들을 뵙고 왔습니다. 이번 재보궐 선거, 작은 선거라 생각하실 수 있으나 그 의미는 작지 않습니다.

선거는 주권자가 대리인을 검증하고 평가하는 장입니다. 잘못했으면 심판하고, 잘했으면 다시 기회를 주며 국민을 위해 일할 만한 사람을 뽑아야 모두의 삶이 조금씩 나아질 수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 지금 잘하고 있습니까? 경제가 너무 어렵고 국민의 삶이 위기인데 외교까지 엉망입니다. 나라 살림 이렇게 하면 안 된다고 주권자의 이름으로 경고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잘못하고 있으니 책임지고 더 잘하라고 확실한 신호를 보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 신호탄이 바로 이번 울산 남구 구의원 선거가 될 것입니다. 그러니 이번 울산 남구 구의원 선거를 옥동·신정4동 주민뿐만이 아니라 전 국민이 참여하는 선거로 만들어주십시오.

<이재명 대표 창녕·구미 재보궐선거 지원 유세 일정 안내>

내일, 창녕과 구미에서 자랑스러운 민주당 후보들과 함께합니다.

- 11:00 성기욱·우서영 후보자 합동 지원유세 / 남산회전로터리(창녕읍 술정리 165-4)
- 11:...



내일, 창녕과 구미에서 자랑스러운 민주당 후보들과 함께합니다.

- 11:00 성기욱·우서영 후보자 합동 지원유세 / 남산회전로터리(창녕읍 술정리 165-4)
- 11:25 창녕장 상가방문 인사 / 창녕시장(창녕읍 창녕시장길 53)
- 11:50 창녕장 지원유세 / 창녕시장 쌀전주차장(창녕읍 창녕대동길 7)
- 13:30 전국마늘생산자협회 정책간담회/성기욱 후보 선거사무소(창녕읍 화왕산1로 12)
- 16:00 상모사곡동·임오동 학교운영위원 간담회/채한성 후보 선거사무소(구미시 상사서로 84, 2층)
- 16:30 채한성 후보자 지원유세 및 거리인사/채한성 후보 선거사무소 앞(구미시 상사서로 84)

<대통령이 지키지 못한 국익, 국민이 나서서 지켜냅시다!>

국회의원이든 대통령이든, 대리인은 국민에게 고용된 일꾼입니다. 그래서 권력은 언제나 국민과 국가를 위해서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외교의 영역에서 일방적으로 우리 이익만...



국회의원이든 대통령이든, 대리인은 국민에게 고용된 일꾼입니다. 그래서 권력은 언제나 국민과 국가를 위해서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외교의 영역에서 일방적으로 우리 이익만 챙길 수 없는 건 맞습니다. 하지만 국가 간 외교에서 최소한의 균형은 있어야 합니다. 최소한 지금보다 더 나빠져서는 안 된다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원칙 아닙니까?

윤석열 대통령, 한일 정상회담에서 퍼주기는 잔뜩 했지만, 받아온 것이 없습니다. 독도에 대해 절대 안 된다고 항변했습니까? 위안부 합의 이행을 요구했을 때 대체 뭐라고 말했습니까? 아무 조건 없이 지소미아를 원상복구했지만, 일본은 화이트리스트 복귀하지 않았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배출에 대해서는 대체 뭐라고 말한 것입니까? 이제 식탁에 방사능에 오염된 일본 농수산물이 올라올지 모릅니다. 멍게인지 해삼인지 무슨 말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농수산물 수입을 요구했으면 안 된다고 말했어야 하는 것 아닙니까?

<경기도가 약속을 지켰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선감학원 사건 피해자 123분께 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1982. 9. 30. 선감학원 폐쇄로부터 40년 이상 참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지자체 최초 지원’이라는 수식어가 반...



경기도에 거주하는 선감학원 사건 피해자 123분께 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1982. 9. 30. 선감학원 폐쇄로부터 40년 이상 참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지자체 최초 지원’이라는 수식어가 반갑지 않습니다.

피해자 지원을 약속한 지난해 10월 이후 많은 피해자들께서 경기도로 이주해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경기도는 계속해서 피해자를 찾고 있습니다.
도내 31개 시·군과 전국 광역자치단체의 협조를 받아 ‘선감학원 사건 피해자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어린 시절 국가의 폭력으로부터 씻지 못할 상처를 받은 피해자 여러분께 깊은 사과와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Photos from 김동연's post



1,200여 마리의 개를 굶겨 죽인 ‘양평고물상 동물학대’와 같은 사건의 재발을 막기 위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단속을 지시했습니다.

지시한 지 불과 나흘 만에 끔찍한 동물학대 현장을 적발했습니다.

광주 소재 육견농장에서 다수의 동물 사체와 방치된 개 수십 마리를 발견하고 농장주를 수사 중입니다.

농장 한쪽에선 수십 마리의 동물 뼈무덤이 발견되었습니다. 현장의 개들은 즉석에서 건강상태를 확인했고 광주시가 보호할 수 있도록 협의 중입니다.

경기도 특사경이 적극 행동에 나선 결과 추가적인 학대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현장을 제보해주신 도민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주변에 동물학대가 있을 경우 도민 여러분께서 즉시 신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경기도는 전체 가구의 17%가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의 반려동물이 있습니다.

<세계 최대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오늘 출발합니다>

지난 주, 첨단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지원하는 조직을 만들겠다 약속드렸습니다.

8일 만에 ‘반도체지원TF’가 출범합니다. 경기도, 용인시 그리고 관련기관 등이 ...



지난 주, 첨단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지원하는 조직을 만들겠다 약속드렸습니다.

8일 만에 ‘반도체지원TF’가 출범합니다. 경기도, 용인시 그리고 관련기관 등이 모두 힘을 모읍니다.

기업과 함께 관성을 뛰어넘는 상상력을 발휘해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인력양성 등을 적극적으로 뒷받침 할 것입니다.

이번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유치는 그간 경기도가 해당 기업과 긴밀히 소통하며 다른 지역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준비한 결과입니다.

앞으로 반도체뿐만 아니라 바이오, 첨단모빌리티, AI빅데이터 등 신성장 산업을 견인하겠습니다.

경제의 역동성을 살리고 대한민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용인첨단시스템반도체클러스터 #반도체지원전담TF #경기도는미래를준비합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유쾌한반란 #새물결 #경기도 #변화의중심 #기회의경기

Photos from 김동연's post



30년 만에 175배 커진 교역규모.
중·미·일에 이어 4번째 교역국이자 최대 투자국.
세계 2위의 희토류 매장량.
디지털전환, 기후대응 등 미래를 위한 협력이 기대되는 나라.

아시아에서 가장 젊고 역동적인 나라, 베트남의 이야기입니다.

지난 2018년 경제부총리로서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 방문에 동행했습니다. 경기도지사로서 작년 12월 ‘응우옌 쑤언 푹’ 당시 국가주석을 만난데 이어, 오늘 ‘응우옌 득 하이’ 부의장 등 베트남 국회 대표단이 경기도청을 찾았습니다.

대표단 일행과 경기도-베트남 협력에 대해 긴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월드뱅크 시절 베트남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했던 경험도 이야기하고, 도청 1층에 전시된 ‘응우옌 쑤언 푹’ 주석이 선물한 그림을 함께 보기도 했습니다.

역동적인 경기도와 젊은 국가 베트남이 맞손 잡고 함께 미래를 선도하겠습니다.

<서해수호를 위해 산화한 용사들을 추모합니다>

여덟 번째 서해수호의 날입니다.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사건’, ‘연평도 포격도발’...
생명을 바쳐 조국의 바다를 지킨 55인 용사들께 경의를 표하고, 유가족들께 심...



여덟 번째 서해수호의 날입니다.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사건’, ‘연평도 포격도발’...
생명을 바쳐 조국의 바다를 지킨 55인 용사들께 경의를 표하고, 유가족들께 심심한 위로를 전합니다. 참전 장병들의 헌신 또한 잊지 않겠습니다.

1,400만 경기도민을 대표해 대전현충원에 헌화하고, 경기도에 거주하는 용사 8인의 유가족들께 위문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작년 12월, 북한 무인기의 경기도 영공침해를 언론보도를 통해 알게 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유사시 즉각 경기도 차원의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에 ‘군-정부-지자체’의 보고체계 개선을 강력히 요청했습니다.
도민 보호를 위해 하루빨리 안보 관련 정보공유시스템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는 한반도에서 가장 긴 접경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위협과 도발은 끊이질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