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지난 1월 세계 최초로 출마선언 영상을 NFT로 발행했습니다.

오늘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한 ‘2022년 디지털미디어테크쇼’는 다양한 디지털미디어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마침 블록체인과 NFT 기술도 중요하게 소개되고 있어 그때의 기억을 다시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디지털 전환, 인구 위기, 기후변화를 3대 도전과제로 꼽아왔습니다. ‘위기’도 잘 활용하면 ‘기회’가 되고, 거꾸로 ‘기회’를 활용하지 못하면 ‘위기’가 됩니다.

디지털 전환에 대해 대한민국은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국토는 넓지 않지만, 그동안 개척해온 디지털 영토는 광활합니다. 디지털 기술은 우리 미래 먹거리가 되어줄 뿐 아니라 경제, 사회, 교육 모든 분야에서 혁신을 촉발할 것입니다.

이번에 경기도는 조직개편을 통해 ‘미래성장산업국’을 만들었습니다. 그 아래 ‘반도체산업과’, ‘AI빅데이터과’, ‘첨단모빌리티과’ 그리고 ‘바이오산업과’를 만들었습니다. 우리 미래를 위한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세계는 이미 ‘디지털 대전환’의 거대한 물결 속에서 치열한 경쟁을 시작했습니다. ‘기회수도’를 지향하는 우리 경기도는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를 만들기 위해 디지털 전환에 더욱 빠르게 대응하겠습니다.

#디지털전환 #디지털미디어테크쇼 #킨텍스 #혁신성장 #미래먹거리 #미래도전과제 #김동연 #경기도지사 #유쾌한반란 #경기도 #변화의중심 #기회의경기

김동연 제 20대 대통령선거 출마 선언 영상 | 새로운 10년, 조용한 혁명
https://youtu.be/oQq9UybYZ-M